여러분은 개다래에 대해 들어보신적있나요? 사실 저는 이번에 처음알았는데요. 지인이 통풍때문에 맥주도 못마시는데 최근데 개다래를 먹고 통증이 좀 나아졌다는 말을 듣고 개다래에 대해 알게 되었답니다. 이름도 특이하고 궁금한점이 많아져서 개다래에 대해 알아보기로했답니다!

.


먼저 통풍이란 질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저는 친하게 지내는 친구가 통풍이 있어서 만나서 식사를 하게 될때 친구의 상황에 맞춰서 음식을 선택하곤하는데요. 통풍이란 혈중 요산수치가 높아져서 연골을 자극하여 통증을 느끼는 그런질환이랍니다. 대부분 엄지발가락 통증으로 많이 나타나는데요. 식습관 개선이 필요한 질환이다보니 통증도 통증이지만 먹는것의 제한때문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해요



그런데 이런 혈중 요산 수치를 낮춰주어 통풍에 좋다고 하니 개다래효능이 점점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알고먹으면 더 좋을것 같은! 개다래효능 알아보겠습니다.

.


개다래는 통풍환자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개다래의 성분중에는 혈중 요산수치를 낮춰주어 통풍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데 굉장히 탁월하다고 해요. 또한 신장질환에도 도움이 되고 혈액의 순환과 피를 맑게 해주다보니 심혈관질환이나 뇌혈관질환의 예방에도 매우 좋답니다. 그리고 손발 차가우신분들 계시죠? 이런분들이 몸의 순환이 잘 안되서 몸이 냉한건데요. 개다래는 성질이 따뜻해서 이런분들의 혈액순환을 돕고 기초체온을 높여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 개다래를 감초를 넣어서 달여먹기도 하고 개다래즙으로 판매하는 제품으로 복용하기도 하는데요. 제 지인의 경우에는 집에서 직접 효소를 만들어 두었다가 먹었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제품은 성분 함량을 믿을수 없어서 직접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유리병을 준비하시고 개대래와 설탕을 1대1로 켜켜히 쌒아서 보관해두었다가 3개월 후에 먹는다고 합니다. 개다래가 오래 있는것보다는 3개월이 지나오서는 빼내고 액체만 보관해두었다가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해요. 이렇게 좋기만한 개다래. 혹시 부작용은 없을까요? 개다래부작용 어떤것이 있을까요?



개다래부작용은 개다래 나뭇가지에서 있는 성분때문인데요. 개다래 나무가지에는 환각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과량 복용하게 되면 중추신경계에 문제가 생길수 있다고 하니 적당히 드셔야 될것 같습니다. 뭐든 좋다고 과하게 드시면 안드시는것보다 못하다는거 잘 알고 계시죠?

.


여기까지 개다래효능 및 개다래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효능이나 부작용에 대해 알고나니 어떻게 드셔야 하는지 감 잡히셨죠? 개다래를 적정량 꾸준히 복용하셔서 건강지키시길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귓볼 피지낭종 총정리  (0) 2015.10.27
간수치 낮추는 음식  (0) 2015.10.26
야간문효능  (0) 2015.10.18
꾸지뽕먹는방법 및 꾸지뽕열매효능  (0) 2015.10.17
청국장환 효능  (0) 2015.10.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