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귓볼을 만졌는데 덩어리가 만져질때 이게 무슨일인가 싶기도 하고 거슬려서 자꾸 만지게 되기도 하죠? 귓볼에 잘 생긴다는 양성 피부혹인 피지낭종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도록 할께요

.

 

피지낭종은 우리 피부에는 피지샘이라는게 있습니다. 피부에 적당한 윤기를 돌게 하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그 피지샘이 막히거나 원활한 소통이 되지 못할경우 피지가 쌓이면서 생기는 것을 피지낭종이라고 한답니다. 다행이 이게 암으로 진행하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피지선에 문제가 생길때 생기는것이기때문에 귓볼 뿐만이 아니라 피지샘이 분포하는곳에서 다 생길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이 귓볼 피지낭종 증상은 무엇일까요? 증상은 귓볼에 덩어리가 만져지고 만질수록 크기가 커지며 제거 하기 위해 집에서 짜냈다고 하더라도 다시 재발하는것이 다반사라고 합니다. 괜히 잘못만지게 되면 오히려 크리만 커지거나 2차 감염만 되서 치료기간만 늘어나게 된답니다. 그렇다면 이 귓볼 피지낭종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

 

바로 귓볼 피지낭종의 제일 중요한 해결책은 손대지 않는것입니다. 피지 낭종에 따라서 작을때에는 손만 안대도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런데 이게 사람이 계속 만지면서 더욱더 피지샘이 막혀서 피지낭종만 더 커지게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그냥 손대지 말고 귓볼주위만 청결하게 유지해주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해요!

 

 

괜히 만져서 커지거나 염증이 생기면 오히려 치료가 더 어렵고, 집에서 짜서 재발이 반복되는경우에는 나중에는 수술로 제거하는 방법밖에 답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기에 병원에 방문하면 수술없이도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차라리 빨리 병원에 가서 해결을 보는것이 나을수 있습니다.

 

 

귓볼 피지낭종이 안생기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피지선의 분비를 우리가 조절은 할수 없지만 귀쪽 위생은 좀 신경써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귓볼과 귓바퀴에 피지가 정말 많이쌓이더라구요. 귀 안쪽은 손대지 않는것이 제일좋다고 하니 귓바뀌쪽만 부드러운 수건으로 닦아주시구요. 베게도 가끔 빨아서 청결하게 유지해주시는게 귓볼 피지낭종에도 좋고 피부트러블도 예방할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여기까지 귓볼 피지낭종의 생기는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일 중요한건 위에서보셨듯 손대지 않는거예요. 얼굴쪽의 피부는 정말 손안대는게 정답인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손대면 더 커질수 있으니 지금 이글 보시는 분들은 절대 손대지 마세요^_^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술먹고 토하는 이유  (0) 2015.10.28
간수치 낮추는 음식  (0) 2015.10.26
개다래효능 및 개다래부작용  (0) 2015.10.23
야간문효능  (0) 2015.10.18
꾸지뽕먹는방법 및 꾸지뽕열매효능  (0) 2015.10.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