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 스펙트럼 장애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 란 의사소통이 지연이 되며 사회적인 상호작용 역시 지원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이 경우 발달장애라고 보는데요. 발달장애 같은 경우에는 여러 환경에 따라서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그동안에는 유아 자폐증이나 아스퍼거 증후군 같은 용어를 따로 썼었는데요. 이제는 통합해서 자폐 스펙트럼 장애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

그렇다면이 장애는 어떤 것일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장애 진단 기준을 한번 살펴보시면 좀 더 자연스럽게 접근 할 수가 있네요.

다양하게 사회적 의사소통이나 상호작용에서 철학적인 요소를 발견 할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즉 비정상적으로 사회의 접근을 하며 대화나 정서 예정 등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에 대해서 굉장히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언어적 의사소통뿐만이아니라 비언어적 의사소통에서도 결함을 느끼게 되면 비정상적인 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놀이에 대해 관심이나 흥미가 없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두번째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행동이나 활동을 보이게 되는데요. 아래에서도 적어도 두 가지가 과거부터 지금까지 돈에 현재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경우를 말하기도 합니다.
먼저 반복적인  동작에 대해서 고집을 부리게 됩니다. 또한 아주 작은 변화에도 병적으로 불안해 하기도 하며 비정상적인 흥미에 몰두하기도 합니다. 또한 고통이나 감각 자극에 대해서 민감하거나  둔감해 보입니다.
.

이러한 증상들은 초기 발달시기에 나타나야지만 자폐 스펙트럼 장애라고 진단을 할 수가 있다고 하구요. 이러한 어려움 들이 지적장애증상으로 더 설명이 되는 경우 이 장애로 볼수 없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