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법적인문제로 일이 없으면 정말 좋겠지만, 살다보니 이런문제로 소송을 해야할 경우가 있더군요. 저같은 경우에는 부동산중개업자가
.
중간에서 속여서 제가 피해를 보게된 경우였는데요. 너무 화가나고 손해본 부분을 받야내야해서 결국엔 민사소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런거 없이 그냥 서로 대화로 잘 해결해 보려고 했지만 말이 안통하더군요. 그러면서 이 민사소송 절차에 대해서 좀 알아보고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굳이 변호인을 두지않고 제가 그냥 한번 해보려고 했거든요.
처음엔 그게 가능할까? 걱정이 앞서기도 하고 머리가 무거웠습니다만 지금 끝이 난건 아니지만 진행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민사소송 절차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
민사소송 절차는 이렇습니다. 가장먼저하셔야할것은 소송을 하겠다는 소장을 접수하는것으로 시작이 됩니다. 소장 접수를 한이후 서면으로 제출을 하게 되고, 이 서면을 바탕으로 변론절차를 받게 됩니다. 변론 준비의 기일을 정하고 변론기일에 맞춰서 증인신문이나 변론을 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고 나서 결심이 나게 되는것입니다. 제가 민사소송 절차에 대해서 알고 주변분들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변론을 준비하는것이 어떻게 보면 어렵기도 하면서 법률용어를 잘 모르기때문에 좀 답답하긴 했는데요. 그래도 이게 진행이 잘 되더군요... 물론 이런부분에서 자신이 없고 시간이 없는 분들이라면 법률사무소를 이용하는것이 맞겠죠... 그리고 결심까지 갔는데요. 변론재개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판결문을 작성하다가 미비한점이 발견될경우에 필요한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라고 합니다.
저는 현재 결심을 기다리고 있는 중인데요. 나름 인터넷 검색도 하고 민사소송 절차에 대해서도 좀 공부하고 했더니 다행이 혼자서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아! 이 소송이라는데 몇번만으로 끝나지 않을수 있다는것도 참고하셔야 될것 같네요. 저같은 경우도 지금 거의 1년이 다되갑니다. -_-
.
이런 시간적인 문제까지도 생각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긴해요. 근 1년내내 좀 찝찝하고 문득문득 화가나곤 했거든요 ...ㅠ_ㅠ 여튼 저처럼 민사소송 절차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